[비즈니스포스트] 파라다이스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일회성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이익 추정치가 하향 조정됐다.

지인해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4일 파라다이스 목표주가를 기존 2만6천 원에서 2만3천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신한투자 "파라다이스 목표주가 하향,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

▲ 파라다이스 목표주가가 기존 2만6천 원에서 2만3천 원으로 낮아졌다.


13일 파라다이스 주가는 1만5040원에 거래를 마쳤다.

파라다이스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882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5%,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것이다.

카지노 드롭액(고객이 칩으로 바꾼 금액)은 1조8천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늘어났으며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하지만 홀드율(카지노가 게임에서 ‘이긴’ 비율)은 12.1%로 비교적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파라다이스시티는 3분기 매출 1499억 원, 영업이익 22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33% 늘어난 것이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863억 원으로 이미 2024년 연간 영업이익 767억 원을 넘어섰다.

파라다이스시티는 3분기 객실점유율(OCC) 85.8%, 평균객실단가(ADR) 47만8천 원을 기록했다. 파라다이스호텔부산의 객실점유율은 89.2%, 평균객실단가는 39만4천 원이었다. 두 영업장 모두 업황 호조를 증명한 것으로 평가됐다.

다만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를 대폭 밑돈 것으로 분석됐다.

지인해 연구원은 “카지노 비용의 특성상 매출과 연동되는 세율을 제외하면 대부분 고정비”라며 “7~8월 매출은 700억 원 중후반대로 고정비를 충분히 커버했으나 9월 매출은 일시적 홀드율 추락으로 631억 원을 기록해 손실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지 연구원은 “매출원가보다는 판관비 증가가 컸는데 모델 관련 일회성 비용과 고객 판촉비 등 추가 비용이 30억 원 발생한 탓”이라고 덧붙였다.

파라다이스는 연말까지 마케팅 강화 기조로 전환한 것으로 분석됐다.

그는 “9월부터 시행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과 10월 중국의 공휴일인 국경절을 보며 업력이 긴 파라다이스가 체감한 것은 ‘과거와 달리 영업을 했을 때 중국 VIP와 중화권 매스(일반 고객)가 확실히 반응을 보인다’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파라다이스는 4분기 일회성 마케팅 비용 약 60억~70억 원 수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 비용의 효력은 내년 신규 방문객 등 실적에서 확인될 것으로 전망됐다.

파라다이스는 2025년에 연결기준 매출 1조1623억 원, 영업이익 1604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4%, 영업이익은 17.9% 늘어나는 것이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