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M이 올해 한류 행사 '케이콘'을 동남아시아 태국에서 처음으로 연다.
CJENM은 9월 태국에서 한류 행사 ‘케이콘(KCON)’을 ‘케이콘 2018 태국’이라는 이름으로 열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케이콘은 CJENM이 해마다 세계 각지에서 여는 한류 축제다.
케이콘은 콘서트와 전시 행사(컨벤션)를 결합한 형태의 복합 행사로 CJENM은 케이콘을 통해 관객들에게 케이팝 공연, 드라마나 영화 등 한국 콘텐츠, 한국 음식, 한국 패션 등 다양한 한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케이콘 2018 태국은 9월29일과 9월30일 이틀에 걸쳐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막을 올린다.
CJENM이 동남아 지역에서 케이콘을 여는 것은 처음이다.
CJENM은 태국에서 케이콘을 열어 근처 동남아 국가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태국을 문화 거점으로 삼고 동남아 한류 열풍의 동력을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형관 CJENM 음악콘텐츠 유닛장은 “한국과 태국 수교 6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케이콘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태국에 진출하게 됐다”며 “태국은 동남아시아 전체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국가인 만큼 한국 문화와 노래를 필두로 현지인들이 다양한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CJENM은 그동안 현지법인을 세우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태국을 공략해왔다.
CJENM은 “2012년 CJ오쇼핑의 태국 법인 ‘GCJ’ 설립과 2016년 CJE&M의 태국 법인 ‘True CJ Creations’ 설립 등 합병 전부터 꾸준히 태국에 진출을 시도했다”며 “태국은 현지법인 GCJ가 출범 5년 만에 흑자를 냈고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쇼미더머니’ 등 한국 방송 콘텐츠의 판권과 포맷 구매가 활발해 한류의 확장성이 검증된 시장”이라고 말했다.
CJENM은 2012년부터 북미,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케이콘을 열며 한류 확산을 이끌어왔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CJENM은 9월 태국에서 한류 행사 ‘케이콘(KCON)’을 ‘케이콘 2018 태국’이라는 이름으로 열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 허민회 CJENM 대표이사.
케이콘은 CJENM이 해마다 세계 각지에서 여는 한류 축제다.
케이콘은 콘서트와 전시 행사(컨벤션)를 결합한 형태의 복합 행사로 CJENM은 케이콘을 통해 관객들에게 케이팝 공연, 드라마나 영화 등 한국 콘텐츠, 한국 음식, 한국 패션 등 다양한 한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케이콘 2018 태국은 9월29일과 9월30일 이틀에 걸쳐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막을 올린다.
CJENM이 동남아 지역에서 케이콘을 여는 것은 처음이다.
CJENM은 태국에서 케이콘을 열어 근처 동남아 국가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태국을 문화 거점으로 삼고 동남아 한류 열풍의 동력을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형관 CJENM 음악콘텐츠 유닛장은 “한국과 태국 수교 6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케이콘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태국에 진출하게 됐다”며 “태국은 동남아시아 전체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국가인 만큼 한국 문화와 노래를 필두로 현지인들이 다양한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CJENM은 그동안 현지법인을 세우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태국을 공략해왔다.
CJENM은 “2012년 CJ오쇼핑의 태국 법인 ‘GCJ’ 설립과 2016년 CJE&M의 태국 법인 ‘True CJ Creations’ 설립 등 합병 전부터 꾸준히 태국에 진출을 시도했다”며 “태국은 현지법인 GCJ가 출범 5년 만에 흑자를 냈고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쇼미더머니’ 등 한국 방송 콘텐츠의 판권과 포맷 구매가 활발해 한류의 확장성이 검증된 시장”이라고 말했다.
CJENM은 2012년부터 북미,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케이콘을 열며 한류 확산을 이끌어왔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