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새로운 광고플랫폼을 앞세워 하반기에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정호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카카오는 메신저 '카카오톡'을 본격적인 광고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 출시할 새로운 광고상품에 힘입어 카카오의 실적이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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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지훈 카카오 대표. <뉴시스> |
정 연구원은 카카오가 올해 매출 1조 8681억 원, 영업이익 1574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보다 각각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36% 늘어나는 것이다.
카카오는 광고플랫폼 ‘카카오모먼트’를 하반기에 내놓는다.
카카오모먼트의 구체적인 모습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카카오가 카카오택시 등 각종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사용자정보를 바탕으로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전달하는 형태일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상품 주문하기 등 부가기능까지 추가하여 이용자가 광고시청부터 상품주문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카카오톡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 광고플랫폼을 구축한다.
최세훈 카카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분기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광고주의 수요에 맞는 정교한 광고를 선보일 것”이라며 “올해 전체 광고매출은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용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