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저녁 시간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 뒤 음료와 베이커리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굿 이브닝은 오후 6시 이후 제조 음료와 함께 케이크 또는 샌드위치를 구매하면 제조음료를 30% 할인해주는 행사다. 4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해 6월18일부터 대상 음료를 디카페인 및 카페인 프리 음료에서 전체 제조음료로 확대했다. 
 
스타벅스, 저녁 음료 30% 할인 '굿 이브닝' 행사로 판매량 20% 늘어

▲ 스타벅스 '굿 이브닝' 행사 홍보 이미지. < SCK컴퍼니 >


또 푸드도 케이크에 한정하지 않고 샌드위치를 추가했고, 시범 운영 기간도 12월31일까지로 연장했다.

스타벅스가 굿 이브닝 프로그램의 대상 음료와 푸드를 확대한 6월18일부터 12월9일까지 판매 동향을 살펴본 결과 프로그램을 시행 전 하루 평균 판매량보 18시 이후 판매된 전체 제조음료는 20% 증가했다. 

특히 제조음료 중 블렌디드 카테고리 음료의 판매량이 2배 가까이 증가했고, 그 가운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가 많이 팔렸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의 판매량도 30% 늘며 저녁시간대 즐기기 좋은 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충라운지R점, 리저브광화문점, 리저브도산점 등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칵테일 음료의 판매량도 2배 늘었다. 

케이크와 샌드위치 판매량도 증가했다. 오후 6시 이후 샌드위치 판매량은 36% 증가했고,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진한 가나슈 9 레이어 케이크’, ‘고구마 카스텔라 생크림 케이크’ 등 부드러운 식감을 갖춘 제품에 관한 선호가 높았다.

이상미 SCK컴퍼니 마케팅담당은 “저녁 시간대에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해 음료와 푸드를 즐기며 다양한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다양한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고안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