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화학이 전기차(EV) 부품 경향과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화학은 지난 13일 오산 CS캠퍼스에서 ‘2025 EM BU 티어다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화학의 엔지니어링소재사업부가 주관해 글로벌 완성차 및 부품사 43개 고객사에서 약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G화학은 전기차 부품 트렌드와 차세대 소재 기술을 공유하며 고객 맞춤형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행사장 내 전시 공간에서 실제 전기차를 분해(Teardown)해 세계 전기차 부품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열과 충격에 강한 특성을 갖추면서도 기존 금속제품보다 20~30% 경량화가 가능한 LG화학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솔루션을 선보였다.
기술세미나에서는 LG화학의 연구개발(R&D) 고객 지원 역량과 친환경·고기능 소재 포트폴리오, 배터리 팩 기술 동향, 인테리어 디자인 소재 트렌드 등을 공유하며 공동 연구와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창현 LG화학 엔지니어링소재사업부 전무는 “LG화학은 고객과 기술 협력을 더욱 긴밀히 이어가며 전기차 소재 분야 경쟁력 및 고객 대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LG화학은 지난 13일 오산 CS캠퍼스에서 ‘2025 EM BU 티어다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 LG화학이 전기차(EV) 부품 경향과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은 13일 LG화학 오산 CS캠퍼스에서 진행된 전기차 소재 콘퍼런스 ‘2025 EM BU 티어다운 콘퍼런스’에서 LG화학 임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는 모습. < LG화학 >
이번 행사는 LG화학의 엔지니어링소재사업부가 주관해 글로벌 완성차 및 부품사 43개 고객사에서 약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G화학은 전기차 부품 트렌드와 차세대 소재 기술을 공유하며 고객 맞춤형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행사장 내 전시 공간에서 실제 전기차를 분해(Teardown)해 세계 전기차 부품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열과 충격에 강한 특성을 갖추면서도 기존 금속제품보다 20~30% 경량화가 가능한 LG화학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솔루션을 선보였다.
기술세미나에서는 LG화학의 연구개발(R&D) 고객 지원 역량과 친환경·고기능 소재 포트폴리오, 배터리 팩 기술 동향, 인테리어 디자인 소재 트렌드 등을 공유하며 공동 연구와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창현 LG화학 엔지니어링소재사업부 전무는 “LG화학은 고객과 기술 협력을 더욱 긴밀히 이어가며 전기차 소재 분야 경쟁력 및 고객 대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