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손해보험(카카오페이손보)이 젊은 세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가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출범 3년 만에 누적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체 가입자 가운데 절반 이상은 2030세대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손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금융에서 가장 보수적이라고 평가받는 보험 부문에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체 피보험자를 연령별로 분석하면 20대가 25%, 30대가 26%로 2030세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기존 보험 시장 주 고객층이 아니던 20대 가입자의 높은 비중은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보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결과로 분석됐다.
또 대표 상품 ‘해외여행보험’ 재가입률은 64%며 한 사용자가 최대 63회 반복 가입한 사례도 확인됐다.
카카오페이손보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힘쓰며 사용자(B2C) 상품은 지난해 9월 8개에서 약 1년 만에 13개로 1.6배 늘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성장 핵심 동력이 ‘사용자 중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복잡한 약관과 전문 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가입부터 청구까지 사용자가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힘썼다고 설명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사용자 중심 디지털 혁신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신뢰를 기반으로 더 많은 사용자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카카오페이손보는 출범 3년 만에 누적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체 가입자 가운데 절반 이상은 2030세대로 나타났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누적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금융에서 가장 보수적이라고 평가받는 보험 부문에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체 피보험자를 연령별로 분석하면 20대가 25%, 30대가 26%로 2030세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기존 보험 시장 주 고객층이 아니던 20대 가입자의 높은 비중은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보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결과로 분석됐다.
또 대표 상품 ‘해외여행보험’ 재가입률은 64%며 한 사용자가 최대 63회 반복 가입한 사례도 확인됐다.
카카오페이손보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힘쓰며 사용자(B2C) 상품은 지난해 9월 8개에서 약 1년 만에 13개로 1.6배 늘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성장 핵심 동력이 ‘사용자 중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복잡한 약관과 전문 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가입부터 청구까지 사용자가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힘썼다고 설명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사용자 중심 디지털 혁신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신뢰를 기반으로 더 많은 사용자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