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자원) 화재 사태로 먹통이 됐던 일부 금융서비스가 복구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29일 금융감독원, 유관기관 및 각 업권 협회와 3차 긴급회의를 열고 금융서비스 애로사항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금융위는 여기서 국자원 시스템이 순차적으로 복구되면서 그간 차질을 빚었던 금융서비스가 대부분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금융거래에 필요한 행정정보 자동접수가 대부분 복구됨에 따라,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대출 신청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체국 금융서비스도 정상화돼 우체국 계좌의 송금·이체 서비스도 가능해졌다.
권대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아직 복구가 이뤄지지 않은 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 불편 해소를 최우선 가치로 노력해달라”며 금융권에 당부했다.
또한 “유연한 확인 절차를 운영했을 때 사후적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조치하겠다”며 금융권에 주문하기도 했다. 김태영 기자
금융위원회는 29일 금융감독원, 유관기관 및 각 업권 협회와 3차 긴급회의를 열고 금융서비스 애로사항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 금융위에 따르면 국자원 시스템 복구에 따라 금융서비스도 점차 재개되고 있다.
금융위는 여기서 국자원 시스템이 순차적으로 복구되면서 그간 차질을 빚었던 금융서비스가 대부분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금융거래에 필요한 행정정보 자동접수가 대부분 복구됨에 따라,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대출 신청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체국 금융서비스도 정상화돼 우체국 계좌의 송금·이체 서비스도 가능해졌다.
권대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아직 복구가 이뤄지지 않은 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 불편 해소를 최우선 가치로 노력해달라”며 금융권에 당부했다.
또한 “유연한 확인 절차를 운영했을 때 사후적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조치하겠다”며 금융권에 주문하기도 했다. 김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