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80주년, 서경배 "뉴뷰티로 글로벌 15조 시대 열 것"

서경배 아모레퍼시픽홀딩스 회장이 80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80주년을 맞이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4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2035년까지 매출 15조 원 달성 및 글로벌 뷰티&웰니스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크리에이트 뉴뷰티’를 비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이를 구체화할 5대 전략을 수립했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톱3에 진입하고 해외 매출 비중을 70%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향후 10년간 중장기 비전을 실현하고자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 △민첩한 조직 혁신 △인공지능 기반 업무 전환 등 5대 전략 과제를 수립했다.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 전략은 한국, 북미, 유럽, 인도·중동, 중국, 일본·APAC 등 ‘펜타곤 5대 시장’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각 지역의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글로벌 유통사와의 협업 체계를 강화해나간다.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 전략은 뷰티 전 영역을 포괄하는 통합 포트폴리오 강화에 중점을 둔다. 웰니스 및 미용기기 사업으로의 확장도 진행한다.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 전략에서는 손상 예방, 노화 지연, 구조 개선 등 핵심 연구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스킨케어를 넘어 헤어케어와 웰니스, 바이오 뷰티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간다.
 
‘민첩한 조직 혁신’ 전략은 협업 기반의 혁신 체계를 구축하고 신제품 개발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민첩한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다이내믹 AP’ 조직 문화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겠다는 설명이다.

‘인공지능 기반 업무 전환’ 전략에서는 마케팅, 연구개발, 생산, 물류, 영업 등 주요 부문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다. 실행 속도와 정확도, 업무 몰입도를 높여 전반적인 운영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홀딩스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0년간 한국 뷰티 산업의 성장과 K-뷰티의 세계화를 이끌어왔다”며 “향후 10년간 매출 15조 원 규모의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