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맥주 브랜드 ‘테라’의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8일 청정라거 테라의 프리미엄 한정판 맥주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한정판 맥주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출시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2022년 국내 라거 최초의 싱글몰트로 처음 선보인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라거 맥주’라는 콘셉트 아래 올해로 4년째 출시됐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섬의 40%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세계적인 청정 지역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와 홉을 100% 사용했다.

제맥 과정은 100년 넘는 전통을 지닌 현지 제맥소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와 협업해 진행했다. 태즈메이니아산 단일 품종 ‘ELLA 홉’을 사용해 부드럽고 향긋한 꽃 향을 구현했다.

특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보리-몰트-맥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올해는 IPX(구 라인프렌즈)가 지적재산권(IP) 사업을 전개 중인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과 협업해 패키지를 제작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355㎖와 500㎖ 캔 2종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 채널에서 판매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가치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청정 원료로 만든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매년 단 한 번 한정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맥주 시장을 선도하고 청정라거 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