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h수협은행이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인프라 개선에 나섰다.
Sh수협은행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과 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금융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직원 대상 장애인 응대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기존 어르신ᐧ장애인 전용 창구를 ‘어르신ᐧ장애인ᐧ영유아 동반 보호자ᐧ임산부 섬김금융 창구’로 확대 개편했다.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임산부와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도 이 창구에서 우선적으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 유형별 고객 응대 매뉴얼을 정비했다.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장애인 전담 직원 대상 상황별 응대 교육도 진행한다.
시각장애인의 금융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서 점자 통장과 계약서류 점자 번역 및 음성 변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인프라도 확충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상품기획, 개발, 판매단계에서 취약계층이 금융거래 시 불합리한 차별을 겪지 않도록 정기 점검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이 금융거래를 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금융 인프라 개선 및 교육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Sh수협은행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과 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금융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직원 대상 장애인 응대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이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과 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금융 인프라 개선과 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 Sh수협은행 >
수협은행은 기존 어르신ᐧ장애인 전용 창구를 ‘어르신ᐧ장애인ᐧ영유아 동반 보호자ᐧ임산부 섬김금융 창구’로 확대 개편했다.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임산부와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도 이 창구에서 우선적으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 유형별 고객 응대 매뉴얼을 정비했다.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장애인 전담 직원 대상 상황별 응대 교육도 진행한다.
시각장애인의 금융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서 점자 통장과 계약서류 점자 번역 및 음성 변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인프라도 확충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상품기획, 개발, 판매단계에서 취약계층이 금융거래 시 불합리한 차별을 겪지 않도록 정기 점검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이 금융거래를 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금융 인프라 개선 및 교육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