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YG엔터테인먼트가 2분기 영업손익과 순손익을 흑자전환시켰다.
YG엔터테인먼트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004억 원, 영업이익 84억 원을 낸 것으로 잡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6% 늘고 영업손익은 193억 원 올라 흑자전환한 것이다.
순이익도 112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억 원 올라 흑자전환했다.
2분기 ‘베이비몬스터’의 월드투어 콘서트와 ‘트레저’의 미주 팬콘서트 투어 등 저연차 지적재산(IP)의 글로벌 투어 성과가 수익성을 견인했다고 YG엔터테인먼트는 말했다.
2분기 음반 발매가 없었음에도 공연과 디지털 콘텐츠, MD(상품) 매출 등이 상승함에 따라 실적 성장 흐름을 유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솔 기자
YG엔터테인먼트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004억 원, 영업이익 84억 원을 낸 것으로 잡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6% 늘고 영업손익은 193억 원 올라 흑자전환한 것이다.

▲ YG엔터테인먼트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004억 원과 영업이익 84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도 112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억 원 올라 흑자전환했다.
2분기 ‘베이비몬스터’의 월드투어 콘서트와 ‘트레저’의 미주 팬콘서트 투어 등 저연차 지적재산(IP)의 글로벌 투어 성과가 수익성을 견인했다고 YG엔터테인먼트는 말했다.
2분기 음반 발매가 없었음에도 공연과 디지털 콘텐츠, MD(상품) 매출 등이 상승함에 따라 실적 성장 흐름을 유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