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는 여성복 브랜드의 팝업 매장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23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 ‘그로브’의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로브는 1960년대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성복 브랜드다. 상반기 일본 도쿄와 중국 상하이에서 팝업 매장을 열었다.
상하이에서 두 달 동안 매출 12억 원을 올렸다. 팝업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일부 품목은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은 ‘씨티 베케이션(CITY VACATION)’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도심에서 즐기는 휴가지처럼 조성했다. 220여 종에 이르는 그로브의 여름 상품군을 선보이며 절판된 인기 상품도 일부 한정 수량으로 재발매해 판매한다.
푸마와 그로브의 협업 컬렉션인 ‘모스트로 페이 그로브 아트모스 핑크’는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는 푸마의 대표 스니커즈인 ‘모스트로 페이’를 그로브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10일 온라인몰에 출시되자마자 하루 만에 전량 품절됐다.
이번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되며 가격은 13만9천 원이다. 이외에도 ‘노바 티셔츠(4만8천 원)’, ‘카렐 스트라이프 피케 티셔츠(7만8천 원)’ 등을 만날 수 있다.
김이은 롯데백화점 영디자이너팀 치프바이어는 “그로브는 국내를 비롯해 해외의 2030세대를 중심으로 부상 중인 브랜드”라며 “이번 팝업도 성공적으로 운영해 K-패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백화점은 23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 ‘그로브’의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한국 여성복 브랜드 ‘그로브’의 팝업 매장(사진)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그로브는 1960년대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성복 브랜드다. 상반기 일본 도쿄와 중국 상하이에서 팝업 매장을 열었다.
상하이에서 두 달 동안 매출 12억 원을 올렸다. 팝업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일부 품목은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은 ‘씨티 베케이션(CITY VACATION)’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도심에서 즐기는 휴가지처럼 조성했다. 220여 종에 이르는 그로브의 여름 상품군을 선보이며 절판된 인기 상품도 일부 한정 수량으로 재발매해 판매한다.
푸마와 그로브의 협업 컬렉션인 ‘모스트로 페이 그로브 아트모스 핑크’는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는 푸마의 대표 스니커즈인 ‘모스트로 페이’를 그로브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10일 온라인몰에 출시되자마자 하루 만에 전량 품절됐다.
이번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되며 가격은 13만9천 원이다. 이외에도 ‘노바 티셔츠(4만8천 원)’, ‘카렐 스트라이프 피케 티셔츠(7만8천 원)’ 등을 만날 수 있다.
김이은 롯데백화점 영디자이너팀 치프바이어는 “그로브는 국내를 비롯해 해외의 2030세대를 중심으로 부상 중인 브랜드”라며 “이번 팝업도 성공적으로 운영해 K-패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