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정부로부터 중소·소상공인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역량을 인정받았다.
무신사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개최한 ‘2025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전문무역상사 지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전문무역상사 제도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전문 대행 기업을 정부가 지정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다. 올해까지 누적 지정 기업은 678곳이다.
무신사에 따르면 한국 대표 패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최근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부터 일본, 태국 등 13개국에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는 2023년 말까지 연평균 26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무신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을 통해 K-패션 수출 확대를 본격화하기로 했다. 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MFS) 론칭, 국내-글로벌 스토어 입점 연동, 모바일 앱 통합 등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지정을 통해 무신사가 브랜드 성장 단계별 전략과 생태계를 잘 이해하는 준비된 파트너로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유통, 운영, 마케팅 전반에 걸쳐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며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개최한 ‘2025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전문무역상사 지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 무신사가 정부로부터 전문무역상사 지정서를 받았다. <무신사>
전문무역상사 제도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전문 대행 기업을 정부가 지정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다. 올해까지 누적 지정 기업은 678곳이다.
무신사에 따르면 한국 대표 패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최근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부터 일본, 태국 등 13개국에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는 2023년 말까지 연평균 26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무신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을 통해 K-패션 수출 확대를 본격화하기로 했다. 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MFS) 론칭, 국내-글로벌 스토어 입점 연동, 모바일 앱 통합 등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지정을 통해 무신사가 브랜드 성장 단계별 전략과 생태계를 잘 이해하는 준비된 파트너로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유통, 운영, 마케팅 전반에 걸쳐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며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