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벅스가 최근 선보인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이 참여 고객 수가 크게 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SCK컴퍼니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지난 4월23일 정식 론칭한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의 일주일 동안 고객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재방문 고객의 빈도가 크게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원 모어 커피는 커피 이용 고객이 커피를 추가로 원할 때 한 잔의 커피를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맞춤형 혜택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를 이용해 톨 사이즈 이상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대상 음료 4종을 주문 시, 30분 뒤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대상으로 모든 사이즈 주문 시 60% 할인해주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도 고객의 커피 경험 강화를 위해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한국에서는 올해 2월 골드 회원을 시작으로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했고, 4월23일 전 회원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은 시범 운영 때와 비교해 70%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평일 대비 주말 이용 고객이 2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텀블러 등 개인컵을 이용해 음료를 구매하면 400원의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4월23일부터 오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디카페인 커피 또는 카페인 프리 음료를 주문 시 할인해주는 ‘이브닝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브닝 이벤트는 매일 오후 5시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음료를 포스 주문,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시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케이크와 함께 세트로 구매할 때는 음료를 50% 할인해준다.
이브닝 이벤트 시작 후 디카페인 커피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광석 스타벅스 SR마케팅팀 팀장은 “고객 의견을 경청해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원 모어 커피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