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금호타이어가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2062억 원, 영업이익 1448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5.5% 늘고, 영업이익은 0.6% 줄었다.
매출만 놓고 보면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기록이다.
회사 측은 “미국과 유럽, 중국을 중심으로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북미 매출은 31.0%, 유럽 매출은 15.0%, 중국 매출은 17.6% 증가했다.
회사는 올해 경영계획(가이던스)으로 매출 목표 5조 원,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6%, 글로벌 신차용(OE) 매출 기준 전기차(EV) 타이어 비중 26% 이상 확보 등을 제시했다.
1분기 고인치 제품 판매는 42.6%, 전기차 타이어 공급 비중은 17.9%를 기록했다.
회사는 올해 ‘솔루스 어드밴스’와 초고성능 타이어인 ‘엑스타 스포츠S’, ‘엑스타 스포츠’, ‘엑스타 스포츠 A/S’ 등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장 8개에서 설비 효율화, 추가 설비 공간 확보 등으로 올해 글로벌 타이어 생산 능력을 연 6천500만 개로 늘리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회사는 유럽 공장 신설도 검토 중이다. 폴란드, 포르투갈, 세르비아 등이 유력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다. 윤인선 기자
금호타이어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2062억 원, 영업이익 1448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5.5% 늘고, 영업이익은 0.6% 줄었다.

▲ 금호타이어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2062억 원, 영업이익 1448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2024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5.5% 늘고, 영업이익은 0.6% 줄었다. <금호타이어>
매출만 놓고 보면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기록이다.
회사 측은 “미국과 유럽, 중국을 중심으로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북미 매출은 31.0%, 유럽 매출은 15.0%, 중국 매출은 17.6% 증가했다.
회사는 올해 경영계획(가이던스)으로 매출 목표 5조 원,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6%, 글로벌 신차용(OE) 매출 기준 전기차(EV) 타이어 비중 26% 이상 확보 등을 제시했다.
1분기 고인치 제품 판매는 42.6%, 전기차 타이어 공급 비중은 17.9%를 기록했다.
회사는 올해 ‘솔루스 어드밴스’와 초고성능 타이어인 ‘엑스타 스포츠S’, ‘엑스타 스포츠’, ‘엑스타 스포츠 A/S’ 등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장 8개에서 설비 효율화, 추가 설비 공간 확보 등으로 올해 글로벌 타이어 생산 능력을 연 6천500만 개로 늘리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회사는 유럽 공장 신설도 검토 중이다. 폴란드, 포르투갈, 세르비아 등이 유력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