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토지주택공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자회사를 설립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모두 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자회사의 안정성 및 지속가능성 기반 마련 △바람직한 모·자회사 관계 구축 △자회사 노동자의 처우 개선 △자회사의 전문적 운영 노력과 지원 등 모두 4개 영역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토지주택공사는 2018년 자회사 ‘LH E&S’와 ‘LH주거복지정보’를 설립했다. LH E&S에는 사옥 시설관리, 미화, 경비 등의 업무를, LH주거복지정보에는 주거복지 콜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업무를 위탁하고 있다.
토지주택공사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자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운영 내실화에 집중했다.
지난해 정관에 자회사 설립 및 위탁 사업의 근거를 명확히 규정하고 자회사의 합리적 배당 기준을 마련해 자회사의 안정성을 높인 점, 수당 인상, 복리후생 강화 등 자회사 근로자 처우 개선에 노력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한준 토지주택공사 사장은 “이번 평가로 토지주택공사가 자회상의 안정적 기반 마련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모·자회사 간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이어가 상생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토지주택공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 토지주택공사가 지난해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연합뉴스>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자회사를 설립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모두 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자회사의 안정성 및 지속가능성 기반 마련 △바람직한 모·자회사 관계 구축 △자회사 노동자의 처우 개선 △자회사의 전문적 운영 노력과 지원 등 모두 4개 영역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토지주택공사는 2018년 자회사 ‘LH E&S’와 ‘LH주거복지정보’를 설립했다. LH E&S에는 사옥 시설관리, 미화, 경비 등의 업무를, LH주거복지정보에는 주거복지 콜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업무를 위탁하고 있다.
토지주택공사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자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운영 내실화에 집중했다.
지난해 정관에 자회사 설립 및 위탁 사업의 근거를 명확히 규정하고 자회사의 합리적 배당 기준을 마련해 자회사의 안정성을 높인 점, 수당 인상, 복리후생 강화 등 자회사 근로자 처우 개선에 노력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한준 토지주택공사 사장은 “이번 평가로 토지주택공사가 자회상의 안정적 기반 마련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모·자회사 간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이어가 상생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