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캐나다 커피 브랜드 팀홀튼이 한국에서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팀홀튼은 4월1일부터 공식 가맹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의 가맹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팀홀튼은 2023년 12월 국내에 첫 매장을 열었다. 1년여 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매장 수를 16곳으로 늘렸고 4월에 새 매장 2곳을 연다.
팀홀튼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기로 결정했다”며 “가맹사업으로 브랜드 저변을 넓히고 장기적으로 국내에 더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팀홀튼은 2028년까지 매장 150개 이상을 열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팀홀튼은 가맹사업을 추진하기 전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맹점주가 매장을 열기 전 약 한 달 동안 관련 교육을 진행해 영업·운영 노하우를 교육한다. 새 지점에 ‘뉴 스토어 트레이너’를 파견하는데 이들은 10일 동안 가맹점주의 매장 개소 준비를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남희헌 기자
팀홀튼은 4월1일부터 공식 가맹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의 가맹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 캐나다 커피 브랜드 팀홀튼이 국내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비즈니스포스트>
팀홀튼은 2023년 12월 국내에 첫 매장을 열었다. 1년여 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매장 수를 16곳으로 늘렸고 4월에 새 매장 2곳을 연다.
팀홀튼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기로 결정했다”며 “가맹사업으로 브랜드 저변을 넓히고 장기적으로 국내에 더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팀홀튼은 2028년까지 매장 150개 이상을 열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팀홀튼은 가맹사업을 추진하기 전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맹점주가 매장을 열기 전 약 한 달 동안 관련 교육을 진행해 영업·운영 노하우를 교육한다. 새 지점에 ‘뉴 스토어 트레이너’를 파견하는데 이들은 10일 동안 가맹점주의 매장 개소 준비를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