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달의민족(배민)이 포장 주문 활성화에 나선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2일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변경하고 앱 개편과 연간 3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민은 픽업 서비스의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배민에 따르면 업주 입장에서도 픽업은 라이더 배달비가 없기 때문에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배민은 2020년 픽업 서비스 시작 이후 5년간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유지해왔으나 수익성 개선을 위해 4월14일부터 픽업 주문 중개이용료를 적용한다. 배민은 해당 수익을 기반으로 앱 개편을 진행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픽업 주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고객 할인 혜택 제공, 업주 지원 등 관련 마케팅 프로모션에 연간 약 300억 원을 투자할 계획도 세웠다.
배민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많아질수록 업주 입장에서는 가게 이익률이 높아지고 고객과 직접 만나 매장을 소개할 기회를 더 많이 갖게 될 것”이라며 “이번 변화를 통해 고객 할인 혜택도 강화돼 소비자가 직접 매장을 찾는 픽업 주문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2일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변경하고 앱 개편과 연간 3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배민이 픽업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
배민은 픽업 서비스의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배민에 따르면 업주 입장에서도 픽업은 라이더 배달비가 없기 때문에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배민은 2020년 픽업 서비스 시작 이후 5년간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유지해왔으나 수익성 개선을 위해 4월14일부터 픽업 주문 중개이용료를 적용한다. 배민은 해당 수익을 기반으로 앱 개편을 진행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픽업 주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고객 할인 혜택 제공, 업주 지원 등 관련 마케팅 프로모션에 연간 약 300억 원을 투자할 계획도 세웠다.
배민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많아질수록 업주 입장에서는 가게 이익률이 높아지고 고객과 직접 만나 매장을 소개할 기회를 더 많이 갖게 될 것”이라며 “이번 변화를 통해 고객 할인 혜택도 강화돼 소비자가 직접 매장을 찾는 픽업 주문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