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가 두산건설과 손잡고 주거 색채 디자인을 개발한다.
KCC는 컬러 디자인 기술력을 토대로 서울 서초구 소재 KCC 컬러디자인 센터에서 두산건설의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체결식에 참석한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와 안일진 KCC 컬러디자인센터 판촉 및 기술영업 상무, 신종범 두산건설 건축사업본부 상무 등 관계자들은 두산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컬러 디자인 매뉴얼 개선 및 표준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했다.
KCC는 이번 MOU를 통해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아파트 내외벽, 지하주차장 및 부대시설 등의 컬러 매뉴얼 개발 및 표준화를 진행하고 전용 색상집도 제작해 모든 현장에 배포하기로 했다.
KCC는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 등 5가지 콘셉트에 KCC의 컬러감을 녹여내 감각적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다.
특히 KCC는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시인성과 명확성이 높은 색채를 개발하고 고령자와 색약자 등 모든 계층을 배려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해 공간의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을 세웠다.
지하주차장은 다른 공간들보다 시인성이 비교적 낮은데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이 적용되면 기둥이나 벽면, 바닥의 안내 그래픽에 컬러 배색, 컬러 베리에이션, 명도 및 채도 차이를 활용해 주차장 내 역주행으로 인한 충돌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다.
KCC는 환경 친화적이고 유려한 외관과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는 컬러 체계로 외관을 디자인해 아파트의 정체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표현하기로 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산건설의 주거 브랜드 가치 상승에 KCC의 축적된 컬러 디자인 역량이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다년간 쌓아온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거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 신소재를 개발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CC는 2022년부터 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KUCD)로부터 인증을 받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컬러 디자인 개발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자체 개발한 CUD로 CGV 강남과 여의도점 퇴장로에 출구 안내 및 소화기존 등의 위치를 알려주는 그래픽을 시공했다. 또한 CUD가 적용된 컬러북을 출시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색채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김인애 기자
KCC는 컬러 디자인 기술력을 토대로 서울 서초구 소재 KCC 컬러디자인 센터에서 두산건설의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왼쪽)와 안일진 KCC 컬러디자인센터 판촉 및 기술영업 상무(오른쪽)가 서울 서초구 소재 KCC 컬러디자인 센터에서 신종범 두산건설 건축사업본부 상무(가운데)와 함께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CC >
체결식에 참석한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와 안일진 KCC 컬러디자인센터 판촉 및 기술영업 상무, 신종범 두산건설 건축사업본부 상무 등 관계자들은 두산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컬러 디자인 매뉴얼 개선 및 표준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했다.
KCC는 이번 MOU를 통해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아파트 내외벽, 지하주차장 및 부대시설 등의 컬러 매뉴얼 개발 및 표준화를 진행하고 전용 색상집도 제작해 모든 현장에 배포하기로 했다.
KCC는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 등 5가지 콘셉트에 KCC의 컬러감을 녹여내 감각적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다.
특히 KCC는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시인성과 명확성이 높은 색채를 개발하고 고령자와 색약자 등 모든 계층을 배려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해 공간의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을 세웠다.
지하주차장은 다른 공간들보다 시인성이 비교적 낮은데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이 적용되면 기둥이나 벽면, 바닥의 안내 그래픽에 컬러 배색, 컬러 베리에이션, 명도 및 채도 차이를 활용해 주차장 내 역주행으로 인한 충돌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다.
KCC는 환경 친화적이고 유려한 외관과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는 컬러 체계로 외관을 디자인해 아파트의 정체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표현하기로 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산건설의 주거 브랜드 가치 상승에 KCC의 축적된 컬러 디자인 역량이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다년간 쌓아온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거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 신소재를 개발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CC는 2022년부터 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KUCD)로부터 인증을 받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컬러 디자인 개발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자체 개발한 CUD로 CGV 강남과 여의도점 퇴장로에 출구 안내 및 소화기존 등의 위치를 알려주는 그래픽을 시공했다. 또한 CUD가 적용된 컬러북을 출시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색채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