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ENM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CJENM 실행철학 로드맵 일러스트. < CJENM >
CJENM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대표 ESG평가기관으로 손꼽히는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주요 상장사를 대상으로 기업의 ESG 수준을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영역별로 평가한다. 이를 바탕으로 7개로 구성된 ESG 통합 등급을 발표한다.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평가한 1066개 회사 가운데 종합 A등급 이상을 받은 기업은 210곳으로 미디어·콘텐츠 기업은 CJENM을 포함해 3곳이 A등급을 받았다.
CJENM은 2021년부터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ESG리포트를 발간하며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세 번째로 선보인 ESG 보고서에서는 △환경의 지속가능한 콘텐츠·상품·서비스 △사회의 노동 인권 및 고객 만족 △지배구조의 반부패와 공정거래 등 7개 주요 ESG경영 주제에 대한 성과와 이행 노력 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CJENM은 사회에 콘텐츠·커머스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데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로 와닿는 콘텐츠와 상품으로 친환경 인식을 확대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것이다.
신인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오펜', 잠재력 있는 중소기업을 찾아 성장을 지원하는 'CJ온큐베이팅'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JENM 관계자는 "CJENM의 지속가능경영 체계에 대한 꾸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기반으로 매력적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선보여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CJENM은 올해 상반기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 캐피털인터내셔널(MSCI)로부터 ESG 등급 'A'를 획득했다.
MSCI의 ESG 평가등급은 CCC부터 AAA까지 총 7개다.
CJENM의 등급은 2021년 BB, 2022년 BBB, 2024년 A를 기록하며 점진적으로 상향됐다.
국내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ESG 등급도 지난해부터 전체등급 A를 유지하고 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