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컬리가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를 통해 고객 관심을 끌어내는 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는 10월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 "뷰티행사 참여 브랜드 거래액 4배, 플랫폼 방문자 5배 늘어"

▲ 컬리가 10월 진행한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컬리>


컬리는 10일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첫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2024를 진행했다.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했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90개를 포함해 모두 411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제품 4400가지를 최대 82% 할인 가격에 선보였다.

컬리에 따르면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의 전체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6배 증가했다.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와 프랑스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 정도 늘었다.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은 2.6배 이상 증가했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행사 기간 5200여 개가 판매되며 단일 제품 판매액 1위를 기록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 거래액 성장률이 38%를 기록하며 가장 크게 증가했다.

메이크업 거래액 성장률은 30%, 바디케어는 26%, 명품 뷰티는 23%를 각각 보였다.

일 평균 컬리 플랫폼 방문자 수는 5배 이상 늘어났다.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20% 가까이 차지해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뒀다고 컬리는 분석했다.   

전미희 컬리 상품마케팅본부 뷰티컬리 그룹장은 “2만여 명이 즐긴 컬리뷰티페스타의 열기가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참여 파트너사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훌륭한 파트너사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