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스타항공이 올해 항공기 도입 목표 5대를 달성했다.
이스타항공은 올해 도입을 계획한 마지막 항공기인 15호기 도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열다섯 번째 항공기는 보잉의 최신 기종인 B737-8(189석)다. 9월 제작이 완료돼 항공사로 처음 인도된 신규 항공기다.
이로써 이스타항공은 국내 저비용 항공사 가운데 B737-8을 가장 많이 보유하게 됐다.
B737-8 기종은 기존 기종 대비 연료 효율이 약 20% 이상 개선되고 탄소 배출량도 적어 고효율 친환경 항공기로 평가된다.
이스타항공의 15호기는 항공기 안전 검사를 마치고 오는 동계 시즌인 10월 말부터 부산-타이베이(타오위안), 오키나와, 구마모토, 치앙마이 및 김포-부산 노선 등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획대로 항공기 도입을 완료했다"며 "세계적으로 항공기 공급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과거 운영 노하우와 최대주주의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결과 차질 없이 기단 15대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3월 항공기 3대로 운항을 재개해 그해 11월 10대의 기단을 완성했다. 올해는 5대를 추가 도입해 15대까지 기단을 확대했고 2027년까지는 기단을 20대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류근영 기자
이스타항공은 올해 도입을 계획한 마지막 항공기인 15호기 도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스타항공은 올해 마지막 항공기인 15호기 도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스타항공 항공기 이미지.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의 열다섯 번째 항공기는 보잉의 최신 기종인 B737-8(189석)다. 9월 제작이 완료돼 항공사로 처음 인도된 신규 항공기다.
이로써 이스타항공은 국내 저비용 항공사 가운데 B737-8을 가장 많이 보유하게 됐다.
B737-8 기종은 기존 기종 대비 연료 효율이 약 20% 이상 개선되고 탄소 배출량도 적어 고효율 친환경 항공기로 평가된다.
이스타항공의 15호기는 항공기 안전 검사를 마치고 오는 동계 시즌인 10월 말부터 부산-타이베이(타오위안), 오키나와, 구마모토, 치앙마이 및 김포-부산 노선 등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획대로 항공기 도입을 완료했다"며 "세계적으로 항공기 공급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과거 운영 노하우와 최대주주의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결과 차질 없이 기단 15대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3월 항공기 3대로 운항을 재개해 그해 11월 10대의 기단을 완성했다. 올해는 5대를 추가 도입해 15대까지 기단을 확대했고 2027년까지는 기단을 20대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