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100대 과제를 추진해 조직문화와 업무관행을 개선한다.

우리은행은 21일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조직 내부의 오래된 업무 관행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100대 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내부의견 수렴해 조직문화와 업무관행 개선, 100대 과제 추진

▲ 우리은행이 100대 과제를 추진해 조직문화와 관행을 개선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7월 ‘관행·제도개선 솔루션 액트(ACT) 태스크포스(TF)’를 만들고 내부 게시판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임직원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바탕으로 발굴한 100대 과제를 추진하고 진행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조직의 실질적 변화를 노린다는 것이다. 

우리은행은 100대 과제 가운데 다수 직원이 공감하고 개선 효과가 큰 15개를 먼저 추진하기로 했다.

대표 사례로는 △신용조사 비대면 의뢰 프로세스 신설 △여수신·외환 수수료 감면 등 중복 업무 프로세스 통합 △퇴직연금 처리업무 간소화 등이 꼽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 개인의견을 상시 수렴해 개선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조직 효율성을 높이면서 직원 만족도도 한층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