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올해 상저하고의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됐다.
서재호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KAI 목표 주가를 6만5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BUY(매수)’로 유지했다.
지난 19일 KAI는 4만9200원에 장을 마감했다.
KAI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074억 원, 영업이익 40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41.8% 늘고, 영업이익은 106.2% 증가한 것으로 시장기대치(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서 연구원은 올해 KAI이 ‘상저하고’ 흐름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서 연구원은 “1분기에 예정되었던 이라크 기지재건 사업(잔여매출 800억 원)이 대부분 2분기로 이연됐고, 보잉의 항공기 결함 이슈로 인한 인도 실적 감소로 기체부품의 회복세가 더딜 것”이라면서도 “다만 1분기는 방산업 비수기이고, 하반기에는 태국 Ta-50 훈련기(2대), 말레이시아 FA-50 전투기 매출 인식이 더해져 상저하고 흐름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서 연구원은 올해 KAI는 실적보다는 수주 기대에 집중할 때라고 분석했다.
그는 “가시권에 놓인 수주 건만으로도 KF-21 초도 양산(1조5천억 원), 중동 헬리콥터(1조7천억 원), 우즈벡(1조1천억 원) 등 약 4조3천억 원 규모가 있다”며 “2025년부터 시작되는 미국 훈련기 도입 사업 역시 하반기 중 입찰제안요청서(RFP)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능과 납기 측면에서 록히드마틴과 KAI의 TF-50N이 보잉의 T-7a보다 여전히 경쟁 우위에 있다”며 “TF-50N의 수출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사무엘 기자
서재호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KAI 목표 주가를 6만5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BUY(매수)’로 유지했다.

▲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올해 상저하고 흐름의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 19일 KAI는 4만9200원에 장을 마감했다.
KAI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074억 원, 영업이익 40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41.8% 늘고, 영업이익은 106.2% 증가한 것으로 시장기대치(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서 연구원은 올해 KAI이 ‘상저하고’ 흐름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서 연구원은 “1분기에 예정되었던 이라크 기지재건 사업(잔여매출 800억 원)이 대부분 2분기로 이연됐고, 보잉의 항공기 결함 이슈로 인한 인도 실적 감소로 기체부품의 회복세가 더딜 것”이라면서도 “다만 1분기는 방산업 비수기이고, 하반기에는 태국 Ta-50 훈련기(2대), 말레이시아 FA-50 전투기 매출 인식이 더해져 상저하고 흐름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서 연구원은 올해 KAI는 실적보다는 수주 기대에 집중할 때라고 분석했다.
그는 “가시권에 놓인 수주 건만으로도 KF-21 초도 양산(1조5천억 원), 중동 헬리콥터(1조7천억 원), 우즈벡(1조1천억 원) 등 약 4조3천억 원 규모가 있다”며 “2025년부터 시작되는 미국 훈련기 도입 사업 역시 하반기 중 입찰제안요청서(RFP)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능과 납기 측면에서 록히드마틴과 KAI의 TF-50N이 보잉의 T-7a보다 여전히 경쟁 우위에 있다”며 “TF-50N의 수출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사무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