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리아가 ‘왕돈까스버거’를 전국 매장에 한정 메뉴로 정식 출시한다.

롯데그룹의 외식 프랜차이즈 계열사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지난해 12월 시범 메뉴로 선보인 신메뉴 ‘왕돈까스버거’를 2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리아, '왕돈까스버거' 전국 매장에 한정 메뉴로 정식 출시

▲ 롯데리아가 '왕돈까스버거'를 전국 매장에 한정 메뉴로 정식 출시한다. <롯데GRS>


왕돈까스버거는 경양식 돈까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메뉴다. 시범 메뉴로 선보인 뒤 발견한 단점을 개선했으며 다양한 맛 제공을 위해 매운 소스를 활용한 ‘매운왕돈까스버거’도 추가했다.

돈까스 패티의 중량도 시범 운영 기간보다 10g을 더 늘렸으며 돈까스 패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본 소스 추가 제공 및 각각의 소스 추가 구매도 가능하게 했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왕돈까스버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2030세대의 구매 비율이 약 77%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남성 고객의 구매비율은 약 73%로 집계됐다. 

롯데리아는 왕돈까스버거를 정식 출시하면 기존 판매 목표의 2배가량이 되는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롯데GRS는 “사전 테스트 판매한 왕돈까스버거가 많은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 낸 만큼 롯데리아 브랜드만이 가능한 독창적 메뉴 개발로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