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도현 SK디앤디 대표이사가 1과 0을 뜻하는 포즈를 취하며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 SKD&D > |
[비즈니스포스트] 김도현 SK디앤디 대표이사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했다.
SK디앤디는 26일 김 대표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 대표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및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이해관계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다음 참여자로 서동록 프롭티어 대표, 오호근 DMP건축사사무소 사장을 지목했다.
김 대표의 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SK디앤디는 구성원들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 인증 사내 캠페인을 실시한다.
집, 회사 등 일상 공간에서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인증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했다.
SK디앤디는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친환경 생분해 빨대 사용 △페이퍼리스 실천 등 사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 △계단 이용 △플로깅 활동 △ESG 주제의 세미나 개최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프로그램과 캠페인도 운영한다.
김 대표는 “SK디앤디는 지속가능한 도시와 더 나은 도시 생활을 만드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두고 부동산 및 에너지 사업의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적 노력을 해왔다”며 “그중에서도 환경은 일상에서 작은 실천으로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분야로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문화가 우리 구성원뿐 아니라 사회로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