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2일 영상을 통해 신년사를 임직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
[비즈니스포스트]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이 새해를 맞아 고객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을 바탕으로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황 사장은 이날 영상 신년사를 통해 “새해 고객경험(CX), 디지털전환(DX), 플랫폼‘으로 구성된 3대 전략을 얼마나 빠르게 추진할 것인가가 회사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대내외 경영환경이 녹록하지 않은 점을 무겁게 인식하고 고객 중심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 및 혁신’과 ‘플랫폼 사업 확대’가 중요하다고 짚었다.
황 사장은 “2024년 저성장이 지속되고 경쟁강도가 심화되는 등 경영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단합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에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야 한다”며 “고객경험 혁신과 플랫폼 사업의 성공은 디지털 역량에 좌우되는 만큼 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고객중심의 경영환경을 위해서 ‘통신의 디지털화’를 강조했다.
황 사장은 “기존에 없던 고객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이런 흐름을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과 데이터 사업의 성과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도 다졌다.
황 사장은 “LG유플러스의 초거대 인공지능 ‘익시젠’을 통신 및 통신 서비스에 적용하겠다”며 “인공지능을 통해 기존 통신고객의 데이터와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행동데이터를 연계해 새로운 사업을 고안하겠다”고 말했다.
플랫폼 사업의 확대도 빠르게 진행시키겠다는 구상도 알렸다.
황 사장은 “라이프스타일, 놀이, 성장케어 등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플랫폼 사업은 조기에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영역을 줌심으로 기회를 찾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황 사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하나된 팀워크가 빛을 바라는 만큼 모든 구성원들이 반드시 협업해달라”며 “모두가 뚜렷한 계획 아래 빠르게 움직이는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