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BI저축은행이 모바일 뱅킹 창구를 하나로 합쳐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은 28일 스마트뱅킹과 사이다뱅크로 이원화돼 있던 모바일뱅킹 채널을 사이다뱅크로 통합 완료했다고 밝혔다.
 
SBI저축 뱅킹 앱 '사이다뱅크'로 일원화, 햇살론 포함 비대면 여신도 서비스

▲ SBI저축은행이 휴대폰 앱 창구를 사이다뱅크로 일원화했다.


스마트뱅킹과 사이다뱅크는 모두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이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작업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모든 소비자에 같은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비대면 신규 여신 서비스도 이날 새로 출범했다.

사업자 주택담보대출과 햇살론, 중도금 대출 등의 상품도 앞으로 비대면 가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