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G모빌리티가 올해 들어 3분기까지 3개 분기 연속으로 영업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KG모빌리티는 올해 3분기 매출 947억원, 영업이익 143억원을 봤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줄었으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로 돌아섰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9951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올해 들어 3개 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이어갔다.
특히 KG모빌리티가 3분기에 흑자를 낸 것은 쌍용자동차 시절인 2013년 이후 10년 만이다.
3분기 판매는 내수 1만215대, 수출 1만9239대 등 3만1254대를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소비 위축 영향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소폭 감소했으나 수출은 59.6% 성장했다. 수출 실적은 2014년 2분기(2만1126대) 이후 9년여 만에 최대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와 렉스턴 스포츠&칸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의 해외 출시 확대 등에 따른 수출 물량 증대에 실적이 개선됐다"며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확대와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KG모빌리티는 올해 3분기 매출 947억원, 영업이익 143억원을 봤다고 27일 밝혔다.

▲ KG모빌리티가 3분기에도 영업이익을 내 올해 흑자를 이어갔다. 사진은 주력 차종 토레스의 모습.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줄었으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로 돌아섰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9951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올해 들어 3개 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이어갔다.
특히 KG모빌리티가 3분기에 흑자를 낸 것은 쌍용자동차 시절인 2013년 이후 10년 만이다.
3분기 판매는 내수 1만215대, 수출 1만9239대 등 3만1254대를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소비 위축 영향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소폭 감소했으나 수출은 59.6% 성장했다. 수출 실적은 2014년 2분기(2만1126대) 이후 9년여 만에 최대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와 렉스턴 스포츠&칸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의 해외 출시 확대 등에 따른 수출 물량 증대에 실적이 개선됐다"며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확대와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