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가 일본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and Wander)’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메종키츠네는 2023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앤드원더와 협업 컬렉션 ‘르 살레’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삼성물산패션 메종키츠네, 일본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와 협업 상품 출시

▲ 삼성물산 패션 메종키츠네가 앤드원더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메종키츠네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올해 들어 매월 새로운 아이템을 시장에 내놓고 있고 한국 단독 상품과 바버와 협업 상품을 선보인데 이어 10월에는 앤드원더와 손을 잡았다.

앤드원더는 이세이 미야케에서 함께 일했던 디자이너 ‘이케우치 케이타’와 ‘모리 미호코’가 2010년에 론칭한 브랜드다. 아웃도어 의류의 기능성과 실용성 안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하이패션 스타일이 어우러진 세련된 아이템을 추구한다.

메종키츠네는 브랜드의 독창적인 정체성과 앤드원더가 동경하는 대자연에 대한 열망을 기반으로 설산에서의 주말 여행을 주제로 한 ‘르 살레’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르 살레’ 컬렉션은 스키 유니폼과 1980년대 스포츠 감성을 토대로 디자인됐다. 메종키츠네는 특히 브랜드 상징인 여우 로고를 비롯해 패딩 디테일, 세미 오버핏 실루엣 등을 활용해 겨울 아이템에 생동감을 더했다.

후드 재킷은 겨울 바람을 견딜 수 있고 플리스 재킷은 보온력을 갖췄다. 장갑 등 니트 아이템은 다양한 스타일과 조합해 연출할 수 있다.

‘르 살레’ 컬렉션은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앤드원더의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정혜림 메종키츠네 팀장은 “메종키츠네는 신선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꾀하는 차원에서 글로벌 대표 브랜드와의 협업 사례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 상품은 옷의 형태와 기능을 결합해 이번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