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마케팅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비비고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 < CJ제일제당 > |
[비즈니스포스트] 비비고가 새로운 슬로건을 채택하고 글로벌 캠페인에 나선다.
비비고의 운영사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Live delicious’를 채택하고 한국, 미국, 일본, 유렵, 중국, 태국 등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새로운 슬로건의 핵심 메시지인 'Life tastes bibi-better when you Live Delicious(더 맛있게, 더 즐겁게)'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bibi+gogogo' 등 브랜드명에서 따온 문구 ‘비비(bibi)’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반복 구절이 등장한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캠페인이 '정성 담은 한 끼'로 소비자와 유대감을 강화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미래 소비자인 Z세대(GenerationZ)를 비롯한 젊은 층과 적극 교감한다”며 “특히 가족 모임, 친구와의 식사, 바쁜 일상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맛있는 삶을 전하는 비비고의 역할과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각국의 문화와 브랜드 인지도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별로 마케팅을 펼친다.
한국에서는 '더 맛있게, 더 즐겁게' 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앞세워 '비비고 피크닉 테이블' 등을 운영할 계획을 세웠다. 미국에서는 비비고의 공식 파트너인 전미프로농구 소속 구단 ‘LA레이커스’의 인프라를 활용한다.
일본에서는 추첨을 통해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을 제공하고 현지에서 진행되는 축제들에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유럽에서는 영국을 중심으로 만두, 치킨, 김치 등 주요 품목을 앞세워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인다. 태국에서는 비비고 떡볶이 등 K스트리트푸드(K-Street Food) 품목을 중심으로 팝업 부스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마케팅 경영리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삶을 '더 맛잇게, 더 즐겁게' 추구하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과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