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상조, 인터넷가입, 렌털,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G마켓을 운영하는 지마켓은 17일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상품페이지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등 서비스 개편을 했다고 밝혔다.
 
G마켓 상조·인터넷가입 서비스 개편, 상담사 콜백 없이도 상세 내용 확인 가능

▲ G마켓을 운영하는 지마켓이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상품페이지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등 서비스 개편을 했다. < G마켓 >


지마켓은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기존에 ‘기타 렌탈’ 카테고리로 묶여 있던 상품들을 분리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고 지마켓은 설명했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보람상조, 교원라이프 등 상조업체부터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제품까지 60여 개 이상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정보도 보기 쉽게 개선했다.

상조, 인터넷가입, 렌털, 여행상담 등 상담형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기간 등 추가로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많다.

지마켓은 페이지를 일일이 내리지 않아도 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지 최상단에 상품명과 함께 5~6개의 주요 정보를 노출하는 식으로 UI를 변경했다.

상조 상품에서는 월 납입금, 총납입회차, 총납입금액, 만기환급금, 미납금 처리 조건 등 정보가 제공된다.

인터넷가입 상품에서는 월 이용료, 약정기간, 총이용료, 설치비, 임대료 및 사전 승낙 취득일 정보가 표시된다.

렌털 상품에서는 월 렌털료, 의무사용기간, 소유권 이전, 설치비, 등록비 및 소비자 등록가격를 확인할 수 있다.

여행상담 상품에서는 총여행기간 및 출발 가능 일정, 항공편, 출발·도착지, 최소 출발 인원, 주요 혜택 등이 안내된다. 여행 일정 등 다양한 옵션이 있기 때문에 상담 시작가격이 얼마인지도 알려준다.

기존에는 상품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한 뒤 상담사와의 통화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상담 신청 이전에 결제금액, 이용기간 등 핵심 정보를 미리 파악할 수 있게 됐다.

G마켓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관련 카테고리 사용성을 개선하게 됐다”며 “여행상담 외에 상조 서비스나 인터넷가입도 온라인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판매·구매고객 모두 한층 더 개선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