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제품 공개행사를 앞두고 제품철학을 강조하고 나섰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겸 대표이사 부회장은 5일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비스포크 라이프 2023’에서 비스포크의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성, 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일상에 더욱 편리함과 가치를 더하는 가전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한종희 “지속가능성과 연결성, 디자인으로 가전의 미래 보일 것”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겸 대표이사 부회장은 5일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 브랜드인 비스포크에 담긴 제품철학을 강조하고 나섰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7일 오후 11시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를 앞두고 있다.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비스포크의 신제품을 공개한다.

한 부회장은 기고문에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가전제품 구매 시 기본적 성능만 고려하지 않는다”며 “어떻게 가전제품이 지속가능한 일상을 만들어줄 수 있을지, 기기 사이 연결을 통해 어떻게 더 편리한 삶을 살 수 있을지를 중요시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선보이는 비스포크 라이프(비스포크 가전을 통해 그리는 생활상)는 지속가능성을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가치로 추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비스포크 가전의 무선네트워크 기능도 내세웠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진화시켜 나가고 있다”며 “출시되는 모든 비스포크 신제품에는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하고 강화된 녹스 보안기술(해킹 방지 시스템)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으로 삼성전자 제품을 무선네트워크 기술로 연결해준다.

한 부회장은 비스포크 가전의 디자인에도 자신감을 표현했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디자인 측면의 유연성을 확장시켜 디자이너들과의 지속적 협업을 통해 창의성을 극대화해 왔다”며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은 우리의 일상을 활기차고 몰입감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