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제일기획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경기둔화에 따라 국내와 해외 일부 지역의 광고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됐다.
▲ 17일 제일기획 목표주가가 하향됐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경기둔화에 따라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분석했다. |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17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기존 3만1천 원에서 2만8천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14일 제일기획 주가는 1만956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제일기획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563억 원, 영업이익 538억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6.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8.0% 감소한 것이다.
인건비를 포함한 판관비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한 3025억 원에 이르러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정 연구원은 “경기둔화 우려에 따른 광고주들의 예산 축소는 불가피하다”며 “국내 매출총이익은 지난해보다 2.8% 감소한 739억 원을 전망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제일기획이 비계열 광고주를 영입하고 북미 등 주요 성장 지역의 광고 물량이 증가하면 2023년 실적 예상치는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제일기획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 1조6369억 원, 영업이익 3239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2년보다 매출은 6.4%, 영업이익은 4.0% 증가하는 것이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