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가 국내 전자상거래업계 최초로 티몰글로벌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국 역직구(해외소비자가 국내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것)사업을 강화한다.
티켓몬스터(티몬)는 티몰글로벌과 ‘전자상거래 협력강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티몰글로벌은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의 해외브랜드전문 인터넷쇼핑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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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왼쪽)과 알빈 리우(Alvin Liu) 티몰글로벌 대표(오른쪽). |
티몬은 이번 협약체결로 티몰글로벌의 한국 최우선업체이자 단독파트너의 자격을 획득해 티몰글로벌로부터 전폭적인 마케팅지원을 받는다. 티몰글로벌의 플랫폼과 연계된 서비스도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티몬은 현재 티몰글로벌 사이트에 자체 스토어를 열고 직접연동방식으로 역직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티몬은 이를 통해 중국시장에 50여 개 브랜드의 600여 가지의 상품을 선보여 매출성장률 200%를 달성하기도 했다.
티몬은 이번 협약으로 티몰글로벌에 올해까지 브랜드를 200여 개로 확대하고 3000가지 이상의 제품을 소개할 계획을 세웠다. 또 뷰티상품에 국한하지 않고 패션,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