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제철 농산물 200여 톤을 매입했다.
쿠팡은 설에 소비자에게 판매되지 못한 제철 농산물인 딸기와 사과, 토마토 등을 200여 톤 매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이 명절 대목을 놓친 제철 농산물을 대규모로 매입하는 것은 2022년 추석 때 사과 100여 톤을 매입한 이후 두 번째다. 매입 규모는 두 배로 늘어났다.
쿠팡은 예년보다 이른 명절로 판매 시기가 짧았던 제철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충주 사과 농가 650여 곳을 포함해 전국 각지의 1천여 개 농가에서 농산물을 매입했다.
겨울철 농산물의 수확시기는 통상 12~1월과 2~3월로 나뉜다.
농가 입장에서는 명절 연휴가 2월이어야 판매하기에 좋다. 2월 초에 수확한 상품을 충분히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처럼 설 연휴가 1월 말이면 2월에 수확한 농산물의 수요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 쿠팡의 설명이다.
쿠팡은 지난 추석에도 명절 대목을 놓친 사과 100여 톤을 매입해 2주 만에 모두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쿠팡은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19일까지 '농가 돕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딸기(김제, 산청, 논산) △사과(충주, 문경, 정선) △토마토(논산, 화성) △포도(상주, 영동) △배(천안) 등 모두 11개 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농산물을 최대 52% 할인한다.
쿠팡은 "앞으로도 지역 농가를 도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쿠팡은 설에 소비자에게 판매되지 못한 제철 농산물인 딸기와 사과, 토마토 등을 200여 톤 매입했다고 13일 밝혔다.

▲ 쿠팡이 설 명절에 판매하지 못한 제철 농산물 200여 톤을 매입해 판매한다.
쿠팡이 명절 대목을 놓친 제철 농산물을 대규모로 매입하는 것은 2022년 추석 때 사과 100여 톤을 매입한 이후 두 번째다. 매입 규모는 두 배로 늘어났다.
쿠팡은 예년보다 이른 명절로 판매 시기가 짧았던 제철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충주 사과 농가 650여 곳을 포함해 전국 각지의 1천여 개 농가에서 농산물을 매입했다.
겨울철 농산물의 수확시기는 통상 12~1월과 2~3월로 나뉜다.
농가 입장에서는 명절 연휴가 2월이어야 판매하기에 좋다. 2월 초에 수확한 상품을 충분히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처럼 설 연휴가 1월 말이면 2월에 수확한 농산물의 수요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 쿠팡의 설명이다.
쿠팡은 지난 추석에도 명절 대목을 놓친 사과 100여 톤을 매입해 2주 만에 모두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쿠팡은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19일까지 '농가 돕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딸기(김제, 산청, 논산) △사과(충주, 문경, 정선) △토마토(논산, 화성) △포도(상주, 영동) △배(천안) 등 모두 11개 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농산물을 최대 52% 할인한다.
쿠팡은 "앞으로도 지역 농가를 도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