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이사가 올해를 게임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김창한 대표는 19일 크래프톤 사내 소통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에서 '2023년 크래프톤이 나아갈 방향'을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
 
크래프톤 임직원 올해 목표 공유, 김창한 "퍼블리싱 역량 강화 원년"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이사가 19일 사내 소통프로그램에서 올해를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우리의 궁극적 비전이 게임이란 강력한 지식재산(IP)을 확보하고 확장해 나간다는 것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올해는 이를 위해 우리의 역량을 응축해야 할 시기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집중해야 할 사항으로 △조직역량의 혁신과 결집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 강화 △미래에 대한 투자지속 등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보다 많은 게임이 시장에 올라갈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퍼블리싱 강화 방안으로는 조직 재정비와 독립스튜디오 관리방식 개선, 외부개발사 지분투자 확대 등이 언급됐다.

크래프톤은 메타버스와 딥러닝 등 핵심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이어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 조직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조직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해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