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내놓은 '인공 다이아몬드'가 고객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12월22일 문을 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공식 브랜드관에서 10일 동안 발생한 매출이 지난해 11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연구실을 뜻하는 '랩(LAB)'과 만들다는 뜻의 '그로운(GROWN)'을 더해 만든 단어다. 과학자들이 기술 개발을 통해 만들어낸 다이아몬드를 의미해 '인공 다이아몬드'나 '양식 다이아몬드' 등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SSG닷컴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관을 만든 뒤 20~30대 고객의 주얼리 구매는 3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고객 10명 가운데 4명이 신규고객으로 나타났을 정도로 모객 효과도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비교해 가격이 30~70% 저렴한 데다 채굴 과정이 없는 만큼 토양오염과 탄소배출이 적어 친환경적인 특성을 지닌다는 점이 젊은 층에게 매력적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SSG닷컴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위주로 주얼리 행사를 기획했다. 2월12일까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관에서 입점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 300종을 최대 3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남희헌 기자
SSG닷컴은 지난해 12월22일 문을 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공식 브랜드관에서 10일 동안 발생한 매출이 지난해 11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 SSG닷컴이 지난해 12월 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관을 연 뒤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관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2종. < SSG닷컴 >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연구실을 뜻하는 '랩(LAB)'과 만들다는 뜻의 '그로운(GROWN)'을 더해 만든 단어다. 과학자들이 기술 개발을 통해 만들어낸 다이아몬드를 의미해 '인공 다이아몬드'나 '양식 다이아몬드' 등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SSG닷컴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관을 만든 뒤 20~30대 고객의 주얼리 구매는 3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고객 10명 가운데 4명이 신규고객으로 나타났을 정도로 모객 효과도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비교해 가격이 30~70% 저렴한 데다 채굴 과정이 없는 만큼 토양오염과 탄소배출이 적어 친환경적인 특성을 지닌다는 점이 젊은 층에게 매력적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SSG닷컴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위주로 주얼리 행사를 기획했다. 2월12일까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관에서 입점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 300종을 최대 3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