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브랜드 '이츠웰' 새 단장, "고객맞춤 상품 확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1-18 10:57: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식자재 유통 브랜드 '이츠웰'이 솔루션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이츠웰을 운영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는 맞춤형 식자재 상품으로 고객의 사업을 지원하는 '솔루션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이츠웰의 슬로건, 로고, 브랜드 정체성(BI) 등을 교체했다고 18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브랜드 '이츠웰' 새 단장, "고객맞춤 상품 확대" 
▲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브랜드 이츠웰을 재단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을 고객 맞춤형 솔루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이츠웰의 슬로건, 로고, 브랜드 정체성(BI) 등을 전면 교체했다. 이츠웰의 제품들.

이츠웰은 2002년에 출범한 브랜드로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 가운데 11%를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이다.

이츠웰의 취급품목은 농수축산 신선상품, 한식재, 양식재, 유제품, 소스류 등 모두 1200여 종에 이른다. 주요 유통 경로는 외식 프랜차이즈, 구내식당, 병원, 학교, 레저시설 등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통해 새로운 슬로건 ‘언더스탠딩 유(Understanding You)’를 정했다. 시장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겠다는 것이다.

새로운 로고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하트 모양을 형상화했다. 

상품 포장에도 변화를 줬다. 

우선 이츠웰의 로고의 크기를 키워 브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유기농 인증, 친환경 공법, 제로 칼로리 등 상품의 특장점을 상징하는 다양한 엠블럼 디자인을 개발해 포장 전면에 적용했다. 변경된 BI는 신제품부터 적용되며 기존 상품에는 순차 적용된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의 상품개발 기능도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장의 조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전처리 식재료, 메뉴형 밀키트, 고급 외식, 케어푸드 등 다양한 사업 환경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개발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식자재 유통 트렌드는 배달에 주력하는 중소형 프랜차이즈, 오프라인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고급 브랜드 등 고객의 사업 유형이 다양해진 만큼 차별화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츠웰은 21년 동안 쌓은 상품개발 노하우와 영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솔루션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