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푸르밀이 영업 정상화를 위해 사업구조를 개편한다.
신동환 푸르밀 대표이사는 9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흑자경영 달성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겠다는 내용의 비전선언문을 발표했다.
▲ 신동환 푸르밀 대표이사가 영업 정상화를 위해 사업구조를 개편한다. |
신 대표는 비전선언문에서 “먼저 10월17일 사업 종료 발표로 푸르밀 임직원에게 많은 심려를 끼친 점에 최고경영자로서 죄송하다”며 “그동안의 사건을 통해 푸르밀이 나 혼자만의 노력으로 운영될 수 없는 공동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푸르밀의 흑자경영을 위한 방안도 발표했다.
우선 매출보다 수익성 위주로 판매 제품을 구성하기로 했다.
신 대표는 "매출 규모는 기존의 50% 수준으로 낮아질 수 있다“며 ”이익이 나는 품목의 선별적 운영 및 적극적으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수주해 현 구조에서 이익이 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푸르밀은 내년 6월까지 ‘월 매출 90억 원’을 내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와 함께 인원·인건비 절감 방안도 세우기로 했다.
신 대표는 “현재의 역피라미드 인력구조를 점차 피라미드 구조로 개선하기 위해 젊은 인재를 영입하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푸르밀은 실적과 능력 중심의 인사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신 대표는 내부 단결과 솔선수범 등 인식개선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안팎으로 소통을 강화해 임직원 및 협력사, 대리점, 소비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 대표는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단단해지고 더 사랑받는 푸르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