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섬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2023년 기대실적 하향 조정과 소비경기 둔화 전망이 반영됐다.
▲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섬의 내년도 기대실적 하향조정과 소비경기 둔화전망을 반영해 한섬의 목표주가를 기존5만6천원에서 4만원으로 낮춰잡았다. 사진은 한섬 사옥 입구. |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8일 한섬 목표주가를 기존 5만6천 원에서 4만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한섬 주가는 7일 2만56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유 연구원은 "목표주가 하향은 2023년 기대실적 하향 조정과 소비 경기 둔화를 고려해 목표 주가수익률을 (P/E)를 8배로 내린 것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한섬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414억 원, 영업이익 326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15.2%, 영업이익은 2.5% 각각 늘어난 것이다.
유 연구원은 “한섬은 올해 3분기 신규 브랜드 랑방블랑, 아워레거시 등의 마케팅비가 발생해 영업이익이 기대를 약간 밑돌았다”며 “지난해 3분기의 호실적의 기저 부담이 있었지만 매출은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타임, 마인, 랑방콜렉션, 시스템 등의 여성복 브랜드 매출은 약 20% 늘었고 남성복 매출은 17% 성장하는 등 전 브랜드가 고른 성장을 보였다”며 “모든 브랜드가 높은 정가 판매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에는 성장률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유 연구원은 “한섬의 매출 성장은 4분기에도 견조하겠지만 기저부담이 집중되는 구간에 진입하면서 4분기에는 한자릿 수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또한 4분기에도 신규 브랜드 시장 안착을 위한 투자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봤다.
한섬은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5680억 원, 영업이익 172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1년보다 매출은 13.0%, 영업이익은 12.9% 각각 늘어나는 것이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