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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태풍 힌남노’ 피해 고객에게 긴급 금융지원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2-09-07 12: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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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이 태풍 ‘힌남노’ 피해 고객을 위해 그룹 차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주요 관계사인 하나은행과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손해보험 등이 태풍 피해를 입은 개인, 개인사업자, 중소기업 등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태풍 힌남노’ 피해 고객에게 긴급 금융지원
▲ 하나금융그룹이 태풍 ‘힌남노’ 피해 고객을 위해 그룹 차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사진은 하나금융그룹 송도 사옥.

우선 하나은행은 모두 2천억 원 규모로 특별대출을 실시한다.

개인대출은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업(중소 및 중견기업)대출은  기업당 최대 5억 원까지 자금을 빌려준다.
 
기존 대출의 만기가 도래한 경우에는 원금상환 없이 최대 1년까지 만기를 연장해 준다. 분할 상환금에 대해서는 최대 6개월까지 상환을 유예해 주고 대출금리도 최고 1%포인트 감면해 준다.

하나카드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를 유예한다. 피해일 이후 6개월까지 사용한 장·단기 카드대출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30% 깎아준다.

하나생명은 보험료와 보험계약대출 이자 납입을 최대 6개월 유예해 주고 태풍 피해 관련 사고보험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하나손해보험은 태풍 피해 관련 보험금을 청구하면 사고 조사 완료 전이라도 추정보험금의 최대 50%를 우선 지급한다. 태풍 피해를 입은 장기보험 가입자에게는 최대 6개월까지 보험료 납입을 유예해 준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역대급 태풍으로 알려진 ‘힌남노’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손님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분들이 하루빨리 안정적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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