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추석을 50일 앞둔 시점인 7월22일부터 이달 18일까지 27일 동안 선물하기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70%가량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매출 신장률이 높은 제품군은 반려용품(1010%), 식품(114%), 디지털가준(113%) 등으로 집계됐다.
반려용품에서는 ‘간식/영양제’ 구매 건수가 가장 많았으며 가격이 보통 10만 원 후반인 ‘캣타워’도 인기가 높았다.
식품에서는 백화점 프리미엄 상품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디지털가전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로봇청소기, 에스프레소 머신, 자급제 휴대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주고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이 7월21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추석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도 1년 전 같은기간보다 66% 늘었다.
추석 신선식품 선물세트 가운데서는 농산품은 5만 원대 미만의 제품이, 수산품은 굴비 등 15만 원 이상의 높은 가격대 제품이 많이 판매됐다. 한우 등 축산품은 20만 원 이상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홍삼 등 건강식품 매출도 55% 늘었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것을 두고 지난해 8월 도입한 ‘여러 명에게 쓱 선물하기’ 기능이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하면 받는 사람의 주소 없이 연락처만으로 한 번에 최대 200명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명절이지만 비대면 소비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SSG닷컴은 추석을 50일 앞둔 시점인 7월22일부터 이달 18일까지 27일 동안 선물하기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70%가량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 SSG닷컴이 추석을 50일 앞둔 시점인 7월22일부터 이달 18일까지 27일 동안 선물하기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70%가량 늘었다.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매출 신장률이 높은 제품군은 반려용품(1010%), 식품(114%), 디지털가준(113%) 등으로 집계됐다.
반려용품에서는 ‘간식/영양제’ 구매 건수가 가장 많았으며 가격이 보통 10만 원 후반인 ‘캣타워’도 인기가 높았다.
식품에서는 백화점 프리미엄 상품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디지털가전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로봇청소기, 에스프레소 머신, 자급제 휴대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주고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이 7월21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추석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도 1년 전 같은기간보다 66% 늘었다.
추석 신선식품 선물세트 가운데서는 농산품은 5만 원대 미만의 제품이, 수산품은 굴비 등 15만 원 이상의 높은 가격대 제품이 많이 판매됐다. 한우 등 축산품은 20만 원 이상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홍삼 등 건강식품 매출도 55% 늘었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것을 두고 지난해 8월 도입한 ‘여러 명에게 쓱 선물하기’ 기능이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하면 받는 사람의 주소 없이 연락처만으로 한 번에 최대 200명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명절이지만 비대면 소비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