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가 면세점사업에서 실적을 개선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박종대 하나증권 연구원은 19일 “신세계의 2분기 실적에서 가장 큰 의미는 면세점사업에 대한 가능성이다”고 바라봤다.
▲ 신세계가 면세점 사업에서 실적을 개선할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파악됐다. |
신세계는 신세계디에프를 통해 면세점사업을 하고 있다. 신세계디에프의 실적은 신세계의 연결기준 실적에 반영된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디에프가 2분기에 거둔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치보다도 높은 수준이다”라며 “충당금과 임차료 환입 효과가 크지만 인천공항 면세점 매출 증가 효과도 작지 않았다”고 파악했다.
신세계디에프는 2분기에 매출 8132억 원, 영업이익 287억 원을 냈다. 2021년 2분기보다 매출은 45.1%, 영업이익은 48.7% 증가했다.
글로벌 여행이 재개되고 시내면세점의 영업이익률이 2019년 수준까지 상승한다면 신세계디에프의 연간 영업이익이 2500억 원 이상 수준으로 올라설 수 있다고 박 연구원은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유통업종 내에서 좋아질 채널은 면세점밖에 없다”며 “1년 후가 될지 3년 후가 될지 모르겠지만 회복은 시기의 문제이며 글로벌 여행 재개와 같은 면세점사업의 대외 환경 개선이 가시화한다면 면세점사업을 크게 하고 있는 업체들에게 긍정적이다”라고 전망했다.
신세계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4320억 원, 영업이익 714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보다 매출은 17.7%, 영업이익은 38% 늘어나는 것이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