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중공업그룹 조선사업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에 힘 입어 올해 들어 6개월 만에 연간 수주목표를 달성했다.
10일 한국조선해양에 따르면 7월 초까지 전체 140척, 모두 175억2천만 달러 규모를 수주해 연간 목표인 174억4천만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된다.
한국조선해양이 올해 수주한 선박을 선종별로 살펴보면 컨테이너선 79척, 석유제품운반선(PC선) 9척, 탱커선 2척, 벌크선 4척, 액화천연가스운반선 34척, 액화석유가스운반선 2척, 자동차운반선(PCTC) 2척, 로로선 2척, 특수선 6척으로 파악된다.
최근 유럽 및 아프리카 소재선사로부터 석유제품운반선 3척, 2507억 원 규모를 수주하면서 연간 수주목표를 넘어섰다.
이번에 수주한 석유제품운반선은 11만5천톤 급으로 현대베트남조선에서 건조한다. 이 선박들은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2년 연속 수주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2021년에도 조선업황 개선에 힘을 받아 7월에 연간 수주목표를 넘어섰다. 조장우 기자
10일 한국조선해양에 따르면 7월 초까지 전체 140척, 모두 175억2천만 달러 규모를 수주해 연간 목표인 174억4천만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된다.

▲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1만1700TEU급 컨테이너선 모습.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이 올해 수주한 선박을 선종별로 살펴보면 컨테이너선 79척, 석유제품운반선(PC선) 9척, 탱커선 2척, 벌크선 4척, 액화천연가스운반선 34척, 액화석유가스운반선 2척, 자동차운반선(PCTC) 2척, 로로선 2척, 특수선 6척으로 파악된다.
최근 유럽 및 아프리카 소재선사로부터 석유제품운반선 3척, 2507억 원 규모를 수주하면서 연간 수주목표를 넘어섰다.
이번에 수주한 석유제품운반선은 11만5천톤 급으로 현대베트남조선에서 건조한다. 이 선박들은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2년 연속 수주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2021년에도 조선업황 개선에 힘을 받아 7월에 연간 수주목표를 넘어섰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