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보유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이 송출되는 모습. < LG전자 > |
[비즈니스포스트]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LG전자는 6일 조 사장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조직하고 리더를 맡아 지원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꾸려진 태스크포스는 LG전자의 해외지역대표, 해외법인관리담당, 글로벌마케팅센터, 한국영업본부, 홍보·대외협력센터 조직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약 140개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LG전자의 최고경영진은 해외 출장을 할 때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지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한 각 나라에 위치한 브랜드샵에 전시된 TV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것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도 실시한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델리광장 등 세계 유수의 국제도시 한복판에 있는 회사 전광판에 부산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동영상을 상영한 바 있다.
LG전자는 국내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6월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의 LG베스트샵 매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설치했으며 LG베스트샵 매장 안에 전시된 TV에서 유치 홍보동영상을 송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부산시 청사 안에 안내로봇 ‘LG클로이 가이드봇’을 배치해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