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H-옴부즈맨’ 제도를 도입한다.
현대차는 6월1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H-옴부즈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 현대차가 'H-옴부즈맨' 제도를 도입한다. 사진은 왼쪽부터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이동철 하이엔드전략연구소 소장, 데니스 홍 UCLA 교수. |
곽진 현대차 부사장이 지난해 12월 직접 현대차 안티팬들과 만난 ‘마음드림’ 행사에서 도입하기로 약속했던 제도를 실행에 옮긴 것이다.
H-옴부즈맨에 지원하려는 개인이나 5인 이내 그룹은 6월1~23일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6월27일 이뤄진다. H-옴부즈맨에 선정되면 7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에 걸쳐 현대차의 상품, 판매·서비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래 모빌리티 등의 분야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주제별로 4명의 멘토가 H-옴부즈맨과 함께 한다.
로봇 전문가 데니스홍 UCLA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하이엔드 마케팅 전문가 이동철 하이엔드전략연구소 소장, 마케팅 전문가 홍성태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겸 한국마케팅학회장이 H-옴부즈맨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10월에 진행하는 ‘2016 마음드림’ 행사에서 일반인 참석자들의 현장 투표와 멘토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4개 팀을 선발한다. 그 뒤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우수팀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체코공장 견학을 포함한 5박7일의 해외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H-옴부즈맨은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현대차에 자유롭게 전달해 고객들이 직접 현대차를 바꿔나갈 기회”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