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근마켓과 당근페이의 이용자 수, 송금 건수 관련 설명 그림자료.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올해 5월 기준 주간활성이용자수(WAU)가 1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1800만 명, 누적 가입자 수는 3천만 명을 넘어섰다.
당근마켓은 일상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앱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5월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데이터 조사 결과 당근마켓은 앱 실행 횟수 기준 전체 순위 6위를 기록했다. 같은 조사에서 쿠팡은 7위, 네이버카페는 8위, 밴드는 9위였다.
당근마켓은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 항목에서도 7위를 차지했다.
올해 2월 전국적으로 오픈한 지역기반 간편송금 및 결제 서비스 ‘당근페이’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지역 연결을 더욱 활성화하고 당근마켓은 설명했다.
당근페이는 전국 오픈 2주 뒤인 2월 말 대비 5월 말 데이터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수 5.2배, 누적 송금 건수는 12.4배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김재현 대표는 "중고거래를 시작으로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생활이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 환경 제공은 혜택이 되는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