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매일유업이 지난해부터 이어진 원부자재 가격 상승 때문에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19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소화가 잘되는 우유' 가공유와 '우유속에' 시리즈 등 일부 제품 출고가를 6월부터 올리기로 결정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가공유 3종의 출고가는 4.9%, '우유속에' 시리즈 3종은 출고가가 10% 인상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는 각각 1천 원에서 1100원으로, 1500원에서 1650원으로 오른다.
이밖에 아몬드 음료 '아몬드브리드'는 10%, '상하목장' 주스는 5.1%, '상하농원' 계란은 10.1~11% 인상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지난해 초부터 기름값 상승, 옥수수 등 작황 부진, 곡물가 상승 등으로 원부자재 가격이 높아져 왔다”며 “들어가는 원부자재에 따라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19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소화가 잘되는 우유' 가공유와 '우유속에' 시리즈 등 일부 제품 출고가를 6월부터 올리기로 결정했다.
▲ 매일유업 로고.
'소화가 잘되는 우유' 가공유 3종의 출고가는 4.9%, '우유속에' 시리즈 3종은 출고가가 10% 인상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는 각각 1천 원에서 1100원으로, 1500원에서 1650원으로 오른다.
이밖에 아몬드 음료 '아몬드브리드'는 10%, '상하목장' 주스는 5.1%, '상하농원' 계란은 10.1~11% 인상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지난해 초부터 기름값 상승, 옥수수 등 작황 부진, 곡물가 상승 등으로 원부자재 가격이 높아져 왔다”며 “들어가는 원부자재에 따라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