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형일 11번가 사장이 기업가치 높이기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11번가는 3일 서울시 중구에 있는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11번가 2.0, 업앤업(Up&Up)'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4월 하 사장이 선임된 이후 처음으로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다.
하 사장은 이 자리에서 11번가의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의 균형 성장을 다짐했다.
하 사장은 국내 해외직구 시장을 선도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른 배송과 선별된 상품으로 고객의 구매경험을 제고하는 직매입사업 확대 의지를 내비쳤다.
또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 사이 시너지를 내고 충성고객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오픈마켓부문의 경쟁력을 앞세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 사장은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서비스와 SK페이 기반 커머스생태계를 확장해 규모있는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며 "11번가의 가치증대를 시장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2022년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11번가는 하 사장 선임 이후 조직개편을 통해 조직별로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 새로운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추진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4월21일 국내외 증권사 10여 곳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
하 사장은 "완전히 다른 버전의 11번가로 지속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와 협력을 포함해 성장을 위한 모든 전략과 투자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11번가는 3일 서울시 중구에 있는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11번가 2.0, 업앤업(Up&Up)'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 하형일 11번가 사장이 3일 서울시 중구에 있는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11번가 2.0, 업앤업(Up&Up)' 타운홀미팅에서 11번가의 성장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11번가>
이번 타운홀미팅은 4월 하 사장이 선임된 이후 처음으로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다.
하 사장은 이 자리에서 11번가의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의 균형 성장을 다짐했다.
하 사장은 국내 해외직구 시장을 선도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른 배송과 선별된 상품으로 고객의 구매경험을 제고하는 직매입사업 확대 의지를 내비쳤다.
또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 사이 시너지를 내고 충성고객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오픈마켓부문의 경쟁력을 앞세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 사장은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서비스와 SK페이 기반 커머스생태계를 확장해 규모있는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며 "11번가의 가치증대를 시장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2022년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11번가는 하 사장 선임 이후 조직개편을 통해 조직별로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 새로운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추진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4월21일 국내외 증권사 10여 곳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
하 사장은 "완전히 다른 버전의 11번가로 지속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와 협력을 포함해 성장을 위한 모든 전략과 투자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